안녕하세요~
최근에 나이키 테니스화 관련 후기를 작성했는데
교환/재주문 관련 추가 공유해요~
얼마전 나이키 주니어 테니스화(DM9027-100)를 나이키 어플을 통해 구매했는데요.
평소에 신는 235사이즈를 주문했는데, 너무 작은거에요
해당제품은 “한사이즈 크게“ 주문하길 권장드려요
나이키 옴니멀티코트(DM9027-100) 구매후기는 아래 링크 참조
https://ryangssblog.tistory.com/11
아무래도 주니어사이즈는 매장도 그리 많지 않아서 시착해보기도 어려웠어요.
다행히도 나이키 공홈이나 어플을 통해 구매 시
무료배송/무료반품 정책을 운영중이었어요
(단, 교환은 되지않고 반품 후 재구매만 가능합니다.)
공홈/어플 구매제품 매장에서 사이즈교환도 불가해요!!
저는 공홈 어플 신규가입 15%할인을 적용받아아 구매한터라
교환이 되면 편하겠지만 반품 시 15%가 그냥 날아가는 상황이어서 난감했어요.
다행히 지식인에서 동일한 모델의 사이즈만 교환하는 경우는
고객센터에 문의 시 신규가입 15% 쿠폰을 수기발행 해준다는 글을 발견했어요.
그래서, 고객센터에 접촉시도했어요,
먼저 [어플]로 접속했어요



저는 어플로 주문했기 때문에 이 순서대로 접촉을 시도했으나,

어플에서는 FAQ밖에는 확인이 되지 않았어요...;;



그래서 네이버에서 "나이키 고객센터"를 검색하고
맨 위에 검색된 된 링크 클릭 시 [나이키 공홈]으로 연결됬어요
바로 나이키 공홈으로 들어가셔도 상관은 없어요.
공홈에서는 어플과 다르게 "문의하기"메뉴가 더 보여져요.
문의하는 방법은 전화, 채팅/챗봇 2가지가 있습니다.
[나이키 고객센터 운영시간]은
월~일 9:00~20:00시로 운영시간이 길어 왠만한 시간엔 다 답변받을 수 있어요.
운영시간이 아닌 경우에는 챗봇이 간단한 문의는 해결해주는데..
원하는 재주문/반품/부분취소 이런 업무는 할 수 없는 것 같았어요
이제 고객센터 접촉
ㄱㄱ
① 전화
전화 선택 시 자동으로 고객센터로 전화가 연결됩니다.
#나이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-022-0182 인데,
전화연결이 쉽지는 않았어요.
② 채팅/챗봇
그래서 채팅문의로 변화구를 줬어요.
채팅은 어플은 연결화면이 없고,
공홈으로 접속 시 확인이 가능해요
채팅 아이콘 클릭 시 간단한 정보 입력과 함께 상담사와 연결이 됩니다.


방법은
상담사 연결 전 반품접수를 먼저 하시고,
사이즈교환을 원한다는 내용과
신규가입 15% 재발행 의사를 전달하시면
연결된 상담사가 문자로 프로모션 코드를 수기발급하여 문자로 전송해줍니다.

문자로 수신한 코드번호로 재구매 제품 구입 시
프로모션 코드 수기입력하시면 다시 15% 할인을 적용하여 재구매가 가능합니다!
교환이 되지않아 다소 번거로운 나이키 교환/재주문 방법이었습니다.